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목표 및 진로 (자격증)

교육목표 및 진로 (자격증)

교육목표

“항공경영분야를 대표하는 학습자 중심 교육체계 구축

 

  · 학습성과 중심의 교육

  · 인성을 겸비한 현장전문인력 양성

  · 차별화된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항공경영전공은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학생역량 함양을 위해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실현하여 인성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현장중심의 인력을 양성한다.

또한 항공산업 및 유관 산업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항공사 지상직, 항공물류 관리직, 인재양성을 목표로 항공여객서비스, 항공운송, 탑승수속실무, 항공발권실무 등을 교육하여 항공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진로 및 취업 분야


국내·외 항공사 지상직, 공항공사, 공항안전·보안업체

항공화물업체, 지상조업사, 종합물류사, 일반기업체 등으로 진출

 

면허 및 자격증

 

어학 능력 시험 자격

TOEIC, JLPT, JPT, HSK

 

항공 예약 및 발권(TOPAS)

항공 업무경력 관리의 필수 자격증으로 항공 예약 발권 시스템의 활용 능력을 검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물류관리사(Certified Professional Logistician)

물류관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원자재의 조달에서부터 물품의 생산, 보관, 포장, 가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물류가 이동되는 전체영역을 관리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디지털 정보 활용 능력(DIAT / Digital Information Ability Test)

컴퓨터에 대한 기본지식과 최신 정보통신기술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컴퓨터 및 인터넷 활용 능력을 배양하여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요구하는 컴퓨터를 이용한 정보처리와 인터넷 활용 및 웹 페이지를 설계하는 업무 등을 수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컴퓨터와 정보통신 기반 기술의 기초적인 지식 및 정보처리 능력을 갖추고 OA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능력을 수행할 수 있다.

 

서비스 경영 자격(SMAT / Service Management Ability Test)

고객 만족과 서비스 경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서비스 기획(Planning)/관리(Control)/개선(Improvement)’을 수행하는 직무를 평가/인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급(관리자)

- 서비스 경영 일반 및 서비스 품질관리, 서비스 접점 관리에 대한 이론을 원론 수준에서 이해하고 서비스 인적자원 및 서비스 세일즈관리, 고객 관계 관리에 대한 실무를 이해함으로써 기업()에서 서비스 관리/감독 직무를 수행할 수 있다.

 

2급(운영자)

-고객 만족 경영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이론을 개론 수준에서 이해하고, 서비스 세일즈관리,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서비스 현장 실무를 이해함으로써 기업()에서 서비스 운영/조직 직무를 수행할 수 있다.

 

3급(실무자)

-서비스 현장과 고객 특성에 대한 이론을 입문 수준에서 파악하고, 서비스 매너 및 에티켓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고객 관계상의 커뮤니케이션 실무를 이해함으로써, 기업()에서 서비스 현장/실무 직무를 수행할 수 있다.

상단으로 가기